본문 바로가기
올 어바웃 일본/일본 IT소식, 스마트폰 팁

현대인의 필수어플(WhatsApp)

by Jeami 2013. 7. 1.
반응형



현대인의 필수어플 이라는 타이틀로 세번째 포스팅을 합니다.

이미 유용하고 편리한 어플은 전부 사용중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고, 획기적으로 편리하거나 

정보성 있는 어플리케이션도 개발되기가 어려워진 시기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이제는 어플의 콘텐츠보다 기술력을 바탕으로한 세련되고 혁신적인 인터페이스와 속도 그리고 

다른 사람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어플의 시대가  건 아닌가 생각되네요.

그만큼 기술력이 중요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현대인의 필수어플과 유용한 컨텐츠를 담고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계속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번에 이어 이번에도 대화형 어플리케이션을 소개합니다.

한국에선 인지도가 거의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사용자 수가 미비한 어플이긴 한데요.

카카오톡이나 라인처럼 한국에서 대중적으로 많이 사용되지는 않지만, 전세계적으로 점유율을

따져본다면 단연 선두에 자리매김하고 있는 어플리케이션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WhatsApp 을 소개합니다^^


추천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로그인 하실 필요없이 아래의 손가락 한번만 꾸~욱 눌러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더욱 알찬 정보로 보답하겠습니다^^  

                                                         




whatsapp

http://www.whatsapp.com

위의 홈페이지 main 화면입니다. "간편하고 편리한 나만의 실시간 메신저"라는 타이틀이 눈에 띄네요.

Whatsapp이 추구하는 이상이라고 할까 그런 목표를 분명하게 말해주는 문구라고 생각됩니다.

실제로 Whatsapp을 사용해보신 분이라면 아시겠지만,

다른 대화형 어플리케이션보다 정말 간단한 인터페이스를 갖고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는 정말 100% 대화만 하기 위한 어플리케이션이 아닐까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그만큼 간단하고 편리하다고 말할 수 있을 것 같네요. 하지만 카카오톡이나 라인처럼 다양한 이모티콘, 스티커,

게임을 즐기고 있는 한국과 일본인 사용자들에겐 그리 최적화된 어플은 아닌 것도 사실입니다.





왓츠앱

main화면 하단 부분입니다.

여러가지 글들이 올라와있네요.

LINE 홈페이지와 비교했을 때 정말 조용하고 필요한 내용만으로 구성된 홈페이지라고 느껴집니다.

한마디로 재미있거나 감성적인 홈페이지 구성은 아니라고 생각되네요^^; 

최근의 트랜드는 감성과 재미를 모두 갖춘 어플리케이션이 사람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을

봤을 때, 한국이나 일본 등 아시아 지역에서의 WhatsApp 사용률은 앞으로도 저조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Main 화면 상단의 메뉴바가 보이시죠?

"내려받기"를 클릭했을 때의 화면입니다. 스마트폰 기종별로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안내해주고

있습니다.

컴퓨터에서 다운을 받게 되면 스마트폰으로 옮겨야하는 번거로움이 있기 때문에 홈페이지보다는

스마트폰 각 기종별 마켓에서 다운로드 하시길 권해드립니다.^^

끝으로 이 어플의 장점을 소개해드리며 사용자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WhatsApp의 장점이라면 말씀드린 것처럼 뭐니뭐니해도 단순하고 심플한 기능입니다!!

정말 대화만 하길 원하는 유저들이나, 유럽 혹은 미국 등 해외 친구분들이 많으시면

WhatsApp을 사용해보시길 추천해드립니다//



반응형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