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올 어바웃 일본/생활, 문화

【속보. 최신】기시다 총리 연설중 폭발음. 총리는 무사하며 24세 용의자 남성 현행범 체포

by Jeami 2023. 4. 15.
반응형

15일 오전, 일본 와카야마 시의 잡가사키에서 기시다 총리가 선거 응원을 위해 찾아갔던 중 연설 직전 폭발 소리가 울렸습니다. 기시다 총리는 현장에서 대피하였으며 부상자도 없었다고 합니다.

경찰은 위력한 업무방해 혐의로 용의자를 현장에서 체포하였으며, 소지하고 있던 면허증으로부터 24세의 기무라 리유지 용의자를 검거. 

11 30분경, 와카야마의 잡가사키에서 기시다 총리의 연설 직전 폭발 소리가 울렸습니다.

15 오전 11 30분쯤, 일본 와카야마시의 잡가사키에서, 기시다 총리가 하원 와카야마 1 선거의 응원 연설을 시작하기 직전, 폭발 소리가 들렸습니다.
목격자들에 따르면, 은색 원통 모양의 물건이 던져져 폭발한 것으로 보입니다.
현장 영상에서는 하얀 연기가 올라가며, 유력한 용의자로 보이는 남성이 경찰에 의해 체포되었습니다.
관계자나 경찰에 따르면, 기시다 총리는 현장에서 대피하여 다치지 않았으며, 근처에 있던 사람들도 다치지 않았다고 합니다.
또한, 현장에서는 경찰관 명이 다쳤다는 보도가 있는데, 경찰청에 따르면, 가벼운 부상 정도라고 하네요.
경찰은 추가로 더 다친 사람이 있는지 확인을 진행 중입니다.

24세의 용의자가 위력업무방해 혐의로 체포되었습니다.

경찰은 위력업무방해 혐의로 용의자를 현장에서 체포하였으며, 소지하고 있던 면허증을 확인한 결과, 교토부근에 거주하는 "키무라 리유지" 용의자(24)라고 발표했습니다.
초기에는 용의자가 침묵하고 있어 정확한 이름에 대해서는 확인 중이었지만, "키무라 리유지" 밝혀졌습니다.
수사 관계자에 따르면, 체포된 키무라 용의자는 경찰의 조사에 대해 침묵하고 있지만, "변호사가 오면 말하겠다"는 말만 반복하고 있었다고 하네요.

"철관 폭탄" 가능성

수사 관계자에 따르면, 현장에서 폭발한 것으로 보이는 모양의 물건은 금속으로 제작한 것으로 보이며, 폭발로 인해 통이 분쇄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또한, 목격자 정보 등에 따르면 폭발 직전에 빛이 깜빡였다는 것을 바탕으로 구조 등에 대해서 상세하게 분석하기로 하였습니다
현장에서 압수된 것은 2개이며, 나머지 1개는 경찰이 남성을 검거할 소지하고 있던 것으로 추가 폭발을 일어나지 않았다고 합니다.철관 폭탄은, 파이프 안에 화약과 기동 장치 등을 채운 양쪽 끝을 막아 밀폐한 , 점화하면 내부 압력이 높아져 폭발하는 구조로 만들어졌다고 하네요.

 

잡가사키 어촌은 와카야마시의 남서쪽 부분에 위치한 항구입니다. 와카야마시의 웹사이트에 따르면 바닥그물어로가 활발하다고 하며, 근처에는 판소니와텐이라는 관광지도 있습니다.

 

용의자를 평소에 알고있는 사람들에 의한 이야기】

용의자의 자택 근처 여성은 "조용하게 인사해주는 아이"라고 매우 평범한 젊은 청년으로 인사성도 바르다고? 하네요.
키무라 용의자의 자택 근처에 살고 있는 여성은 "조용한 오빠이며 인사도 잘 해주는 사람이다. 부끄러워하면서 인사를 했다" 말해주세요.

한편, 밤중에 아버지로 추정되는 남성의 소리의 소란이 있었기도 했고, 경찰이 왔던 사건도 차례 있었다고 합니다. 여성은 "아버지에게 자주 혼났고 저항하지 않고 조용히 있었다."라 이야기했습니다.

【15:15 기시다 총리 하네다 공항 도착】

총리 트위터 게시글 "중요한 선거 끝까지 치루겠다."
기시다 총리는 자신의 트위터에 "현재 우리는 우리 나라와 민주주의에게 가장 중요한 선거를 실시하고 있다. 나라의 주인공인 여러분 각자의 생각을 분명히 보여주어야 한다. 이러한 생각으로 나는 거리 연설장에서 계속해서 연설/호소하고 있다. 중요한 선거를 여러분과 함께 마지막까지 이뤄내겠다는 결의다"라고 게시했습니다.
<출처 https://www3.nhk.or.jp/news/html/20230415/k10014039411000.html>

반응형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