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션소스는 제외하고 프레임 틀까지만 만들어 본 것입니다.
두 번에 걸쳐서 완성된 소스까지......
추천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양질의 정보로 보답할게요(로그인 불필요)^^
package day14;
import java.awt.*;
import java.awt.event.ActionEvent;
import java.awt.event.ActionListener;
import javax.swing.*;
class Game extends JFrame implements ActionListener{ //JFrame 상속받아서 awt 사용
private JButton jbt[] = new JButton[12]; //같은 모양의 버튼을 배열로 만들어버림(버튼12개)
private ImageIcon ii = new ImageIcon("c:\\dudu.jpg"); //이미지아이콘 생성
private JButton start = new JButton("Start");
private JButton end = new JButton("End");
private JPanel jp1 = new JPanel();
private JPanel jp2 = new JPanel();
private JPanel jp3 = new JPanel();
private JLabel jlb = new JLabel("SCORE : 0");
private JLabel time_jib = new JLabel("TIME : 0.00");
private BorderLayout bl = new BorderLayout(10,10);
private GridLayout gl1 = new GridLayout(3,4);
private GridLayout gl2 = new GridLayout(1,2);
private FlowLayout fl = new FlowLayout(FlowLayout.RIGHT);
public Game(){
this.init();
this.start();
this.setSize(400,250); //팝업되는 창의 크기 조절
this.setBounds(400,300,300,200); //위치이면서 사이즈
Dimension screen = Toolkit.getDefaultToolkit().getScreenSize();
//해상도 크기에 따라서 JFrame 창을 화면 가운데 위치시킴
int xpos=(int)screen.getWidth()/2 - this.getWidth()/2;
//해상도 크기에 따라서 JFrame 창을 화면 가운데 위치시킴
int ypos=(int)screen.getHeight()/2 - this.getHeight()/2;
this.setLocation(xpos,ypos); //모니터 한 가운데 위치시킴
this.setResizable(false); //크기조정 불가로 설정
this.setVisible(true);
}//end
public void init(){
Container ct = this.getContentPane();
ct.setLayout(bl);
ct.add("North", this.time_jib);
ct.add("Center", this.jp1);
jp1.setLayout(gl1); //GridLayout
for(int i=0; i<jbt.length; i++){
jbt[i] = new JButton(); //버튼생성
jp1.add(jbt[i]); //jp1판넬에 jbt[i] 추가
}
//비활성 버튼 호출
this.off_button();
ct.add("South", jp2);
jp2.setLayout(gl2);
jp2.add(this.jlb);
jp2.add(jp3);
jp3.setLayout(fl);
jp3.add(start);
jp3.add(end);
}//end
public void random(int i){
}//end
public void start(){
this.setDefaultCloseOperation(JFrame.EXIT_ON_CLOSE);
this.start.addActionListener(this);
this.end.addActionListener(this);
for(int i=0; i<jbt.length; i++){
jbt[i].addActionListener(this);
}
}//end
@Override
public void actionPerformed(ActionEvent ae) {
if(ae.getSource()==start){}
if(ae.getSource()==end){}
}//end
public void on_button(){ //버튼 활성화
for(int i=0; i<jbt.length; i++){
jbt[i].setEnabled(true);
}
}//end
public void off_button(){ //버튼 비활성화 : 어플실행시 첫화면이며 "Start"버튼 눌러야 활성화 됨.
for(int i=0; i<jbt.length; i++){
jbt[i].setEnabled(false);
}
}//end
}//Game end
public class Exam_19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Game gg = new Game();
}//main end
}//class 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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