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은 "FaceTime Every Day" 라는 주제의 인기 광고 시리즈 세번째의 새로운 아이폰 광고를 발표했습니다.
이전 광고의 "음악 메일"과 "사진 메일"등의 기능에 초점을 두어 아이폰의 음악과 카메라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에 초점을 두었습니다. 하지만 이 광고는 단순한 성능에 집중하기보다 사람과 사람이 살고있는 일상의
단면들을 모아둠으로써 사람이 중심이 되는 사람중심의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음악과 사진, FaceTime을 매일매일 만지고 생활하는 것에 초첨을 맞춘 이 시리즈의 다른 광고와 마찬가지로
보다 사람다운 삶을 누리기 위한 방법이 아이폰의 음악과 카메라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것이라고 강조하는
광고라고 생각됩니다.
사람이 사람답기 위한 것, 무엇보다 그 중심에 있는 가족과 친구 사랑하는 사람과의 소통과 대화의 장을
아이폰을 통해 마련하라는 메시지입니다.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되는 추천한번 부탁드립니다(로그인 불필요) 양질의 정보로 보답할게요^^
이번 광고의 특징은 전 세계에 걸쳐 다양한 장소와 사건속에서 페이스 타임을 사용하는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의
모습을 다룬다는 것에 있습니다.
멀리서 생일을 축하해주고 함께 불꽃놀이를 하고 여행을 할 수 있다는 것,
이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지구 어디에서도 대화할 수 있고 내가 경험하는 것을 동일시간대에 공유할 수 있다!
이것이 광고의 메시지입니다.
"매일매일 더 많은 사람들이 얼굴을 맞대고 있습니다. 다른 휴대폰보다 아이폰을 통해..."와 같은
메시지를 광고 끝에 던져줍니다.
스티브 잡스는 없지만 감성적이고 사람중심의 광고와 제품들을 계속 만들어내주었으면 좋겠네요.
'올 어바웃 일본 > 일본 IT소식, 스마트폰 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레티나 아이패드 미니 디스플레이 생산 (0) | 2013.08.15 |
---|---|
Windows 8.1(윈도우즈 8.1) 10월 17일 서비스 (0) | 2013.08.15 |
인기 이어폰, 슈어 SE846 의 개발비화 담당자 인터뷰 (0) | 2013.08.05 |
모토로라 "Moto X" 발표 (0) | 2013.08.04 |
Line 날씨 라인봇 (0) | 2013.08.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