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Java

두더지 게임 소스 2-1

by Jeami 2013. 8. 16.
반응형



액션소스는 제외하고 프레임 틀까지만 만들어 본 것입니다.

두 번에 걸쳐서 완성된 소스까지......




추천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양질의 정보로 보답할게요(로그인 불필요)^^




package day14;

import java.awt.*;

import java.awt.event.ActionEvent;

import java.awt.event.ActionListener;

import javax.swing.*;


class Game extends JFrame implements ActionListener{ //JFrame 상속받아서 awt 사용

private JButton jbt[] = new JButton[12]; //같은 모양의 버튼을 배열로 만들어버림(버튼12개)

private ImageIcon ii = new ImageIcon("c:\\dudu.jpg");  //이미지아이콘 생성

private JButton start = new JButton("Start");

private JButton end = new JButton("End");

private JPanel jp1 = new JPanel();

private JPanel jp2 = new JPanel();

private JPanel jp3 = new JPanel();

private JLabel jlb = new JLabel("SCORE : 0");

private JLabel time_jib = new JLabel("TIME : 0.00");

private BorderLayout bl = new BorderLayout(10,10);

private GridLayout gl1 = new GridLayout(3,4);

private GridLayout gl2 = new GridLayout(1,2);

private FlowLayout fl = new FlowLayout(FlowLayout.RIGHT);

public Game(){

this.init();

this.start();

this.setSize(400,250); //팝업되는 창의 크기 조절

this.setBounds(400,300,300,200); //위치이면서 사이즈

Dimension screen = Toolkit.getDefaultToolkit().getScreenSize();

//해상도 크기에 따라서 JFrame 창을 화면 가운데 위치시킴

int xpos=(int)screen.getWidth()/2 - this.getWidth()/2;

//해상도 크기에 따라서 JFrame 창을 화면 가운데 위치시킴

int ypos=(int)screen.getHeight()/2 - this.getHeight()/2;

this.setLocation(xpos,ypos); //모니터 한 가운데 위치시킴

this.setResizable(false); //크기조정 불가로 설정

this.setVisible(true);

}//end

public void init(){

Container ct = this.getContentPane();

ct.setLayout(bl);

ct.add("North", this.time_jib);

ct.add("Center", this.jp1);

jp1.setLayout(gl1); //GridLayout

for(int i=0; i<jbt.length; i++){

jbt[i] = new JButton(); //버튼생성

jp1.add(jbt[i]); //jp1판넬에 jbt[i] 추가

}

//비활성 버튼 호출

this.off_button();

ct.add("South", jp2);

jp2.setLayout(gl2);

jp2.add(this.jlb);

jp2.add(jp3);

jp3.setLayout(fl);

jp3.add(start);

jp3.add(end);

}//end

public void random(int i){

}//end

public void start(){

this.setDefaultCloseOperation(JFrame.EXIT_ON_CLOSE);

this.start.addActionListener(this);

this.end.addActionListener(this);

for(int i=0; i<jbt.length; i++){

jbt[i].addActionListener(this);

}

}//end


@Override

public void actionPerformed(ActionEvent ae) {

if(ae.getSource()==start){}

if(ae.getSource()==end){}

}//end

public void on_button(){ //버튼 활성화

for(int i=0; i<jbt.length; i++){

jbt[i].setEnabled(true);

}

}//end

public void off_button(){ //버튼 비활성화 : 어플실행시 첫화면이며 "Start"버튼 눌러야 활성화 됨.

for(int i=0; i<jbt.length; i++){

jbt[i].setEnabled(false);

}

}//end

}//Game end


public class Exam_19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Game gg = new Game();

}//main end

}//class END




반응형

'IT > 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두더지 게임  (0) 2013.08.16
Thread(스레드) - 시간 출력  (0) 2013.08.07
awt 기본(화면 띄우기)  (0) 2013.08.07
Interface(인터페이스)  (0) 2013.07.01
Java의 Generic(제너릭) 원리(간단정리)  (0) 2013.06.25

loading